9: 문법공부 No! 외항사 승무원의 영어 Kate Cho

Kate님은 현재 서른 두 살이시고요.  25살 미국 버지니아 메리엇 호텔에서 1년간 인턴생활을 하면서 영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신 분입니다. 2012년 카타르 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입사하신 뒤 2년 4개월 동안 근무하신 후 현재는 영어 인터뷰 코칭, 면접 매너 강사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There is nothing noble in being superior to your fellow man true nobility is being superior to your former self.” -Ernest Hemingway

25살 부터 영어를 시작하여 7년 정도 되었습니다.

외항사 승무원의 꿈을 이루기위해 영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읽기
    관심있는 분야, 좋아하는 분야의 외국인 블로그를 봅니다.
  • 쓰기
    일기 쓰기, 에세이 쓰기 그리고 영어와 한글말이 함께 나와있는 교재를 사용하였습니다.
  • 듣기
    유튜브, 미드 등을 통해 듣기를 많이 합니다.
  • 말하기
    유튜브, 미드 등을 보면서 듣기만 하는 게 아니라 입으로 반복하여 따라 말합니다. 그리고 녹음, 스카이프 영어 스터디 등을 활용합니다.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게 된 것,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을 만나 정서적인 교감을 나눌 수 있었던 것.

영어를 배웠듯이 흥미위주로 재미있는 것을 찾아서 보고, 듣고 문장 속에서 단어를 익히는 방법으로 접근 할 것 같습니다.

단기간에 끝낼 수 있다는 광고에 속지 마시고 단어암기 하는 것은 비추천! 문장을 외우면서 그 속에 있는 단어를 알아가는 것,  레벨 맞는 사람들끼리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대화하는 것, 대사 입에 붙을 때까지 따라하기 등을 추천합니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 제 블로그로 오실 수 있습니다.

다른 언어를 잘 한다는 게 쉽지는 않은데 눈과 손보다는 무조건 입과 귀로 노출시키는 방법을 통해서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자신한테 맞는 스타일을 찾아서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