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영어와 일본어 두 개 다 잘하고 싶어요 Hyojin Lee

Q1. 게스트 소개
Hyojin님은 현재 스물 일곱 살 이시고요. 일본어와 영어를 능숙하게 사용하십니다. 교환학생으로 일본을 갔을 때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많은 자극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한국에 돌아와 토익 시험을 준비하시다가 아! 이런 스킬, 전략위주의 공부가 아닌 진짜 영어를 해야겠다고 결심하신 후 지금까지 매일 영어를 접하고 계십니다.

Q2. English quote
“All of those problems have reserved them selves out of nowhere all of a sudden the solutions appear. Nowhere what I want to you do I want to do put this out of your mind for a while. But keep it somewhere  in the bag where your subconscious will be working on it.”

Q3. 영어를 공부한 기간
24살때 부터 지금까지 약 3년 정도

Q4. 영어를 시작하게된 결정적인 계기
대학교 때 토익 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을 위해서가 아닌 진짜 영어를 잘하고 싶은 오기가 생기고 나서 부터!

Q5.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해 해왔던 것 혹은 하고 있는 것

  • 읽기
    평소 좋아하던 책의 영어원서를 구입하여 읽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구절을 먼저 찾아보고 포스트잇에 적어서 회사 개인모니터에 붙여놓고 매일 읽습니다.
  • 쓰기
    읽기를 위해 적어놓은 문장들을 여러번 씁니다. 인터넷으로 첨삭 받은 문장을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첨삭전, 첨삭후, 단어 정리를 하여 올립니다.
  • 듣기
    영어오디오북, 유튜브를 통해 짧막한 동영상을 봅니다.
  • 말하기
    외국인이 참여하는 영어모임에 나갑니다. 최근에는 교회 영어예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Q6. 영어를 함으로써 인생에 큰~ 득이되었던 것
가장 가까운 일을 생각했을 때 큰 득이 되었던 것은 취업입니다.

Q7. 영어외에 새로운 언어를 꼭 배워야만 한다면 나는 이런 방법으로 접근
그 나라 문화에 먼저 접근하여 재미있는 것을 찾아보고 배우, 드라마 등을 활용할 것 같습니다.

Q8. 추천하는 방법과 비추천하는 방법들
남들이 하는 방법을 무조건 따라하는 것은 비추천! 본인에게 재미있는 것을 찾아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9.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제 블로그로 오실 수 있습니다.

Q10. 예비영어왕들을 위한 한 마디
뭐든지 주위에 있는 것들이 교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그들처럼 생각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고 저처럼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하루에 조금이라도 시간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시면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