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어를 잘하려면 기회의 씨앗을 뿌려라

  연애를 잘하는 사람은 자신감이 있어서 연애를 잘 한다? 춤을 잘 추는 사람은 자신감이  있어서 잘 춘다? 또,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은 자신감이 있어서 잘 부른다? 그렇다면 발표를 잘하는 사람도? 영어도?   다 틀린말입니다. 연애, 춤, 노래, 영어 모두 자신감은 결론일 뿐이에요 자신감이 있어서 그렇게 됐다는 것보다 자신감을 갖게된 이유에대해 초점을 맞춰야합니다.   모든것의 출발은 기회입니다. 기회가 있었기때문에 경험을 가질 …

토익천재 벙어리 대한민국

  오늘 인터넷 기사를보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한 외고를 졸업한 학생이 우리나의 비효율적인 스펙경쟁, 특히 토익시험에대해서 이렇게 말했다네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영어를 했고, 외고에 다니면서 토익 시험도 꾸준히 봤어요. 10년 동안 영어를 공부하면서 살아온거죠. 그런데 유창하게 영어로 말하지를 못해요. 대체 뭘 했나 싶더라고요. 독해나 문법도 필요하지만, 밸런스가 중요해요. 말을 못하다보니 실생활에서의 활용도가 너무 떨어지고 의지도 안 생기죠. 토익 스피킹 나올 …

꿈의 직업 외항사 승무원

저번에 30대 여성 얘기를 하면서 외항사 승무원에대해서 잠깐 언급했었는데요. 그래서 외항사 승무원에대해 간략한 정보를 드릴까합니다. 국내에 비해 프리한 자격 요건 나이 제한 : 국내에 비해 관대함(보통 30대에 합격) 외모 : 158cm의 여성분들도 걱정없음 언어 : 의사소통 할 수있는 영어능력(토익점수 요구하지 않는 곳이 많음) – 언어능력이 가장 중요! 학력 :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지원 가능(가끔 2년, 4년제 학사이상을 요구하기도 함) 꽤 …

영어를 잘하려면 미드보다 유투브를 봐라

  제가 유투브 얘기를 자주하는데 제가 유투브를 좋아하는 이유는 이상적인것보단 사실적인것을 좋아하기때문입니다. 현실적일수록 좋습니다. 영화보단 미드가좋고 미드보단 리얼리티쇼를 좋아하고 이것들보다 유투브가 제일 좋습니다. Caisy Naistat(유명한 유투버) 길거리 아무데나 스케이트보드 깔고 앉아서 혼자 얘기하고있습니다.   현실감있는 순서 유투브 > 리얼리티쇼 > 미드 > 영화   유투브를 보면, 아.. 사람들이 버벅대고 틀리면서도 이런말 저란말을 하는구나 아.. 저렇게 말 할땐 저런표정을 짓는구나 그런 …

말만 하는 선생님은 쓸모가 없다.

친구와 선생님 중에 누가 더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될까요? 대부분 선생님이라 생각하죠. 하지만 저는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선생님은 나보다 한단계 위에 있는사람 즉, 나를 맞춰주기 위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죠. 우리는 영어를 배우기위해 학원을 갑니다. 그리고 선생님 수업에 귀기울이며 듣습니다. 이 순간 영어 실력이 가장 늘고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아이러니하게도 선생님입니다. 왜 일까요? 그것은 말하고 있는 사람이 선생님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말하면서 점점 …

연봉 7천만원과 저녁이 있는 삶

오늘 뒤늦게, KBS스페셜 ‘청년 탈출’ 을 보았는데요. 캐나다에서 기술이민으로 정착에 성공하신 김재환씨의 인터뷰가 한국의 냉혹한 현실을 적나라게 표현해주네요. 한국에서 대기업 입사나 공무원을 준비하는 것은 자신이 없다는 김재환씨, 호주에서 살면서 기술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윤택한 삶을 보고 기술 이민을 결정했다고 하네요. 김재환씨가 살고 있는 동네의 풍경이에요 김재환씨의 집이에요 ㄷㄷ 한국에서 살았다면, 작은 원룸에서나 살았을거라네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ㅠ 김재환씨는 현재, 경력5년에 연봉은 7천만원이며 결혼해서 아내와 함께 살고있습니다. 또다른 이야기는 간호사 김지현씨의 이야기인데요. 이 분의 경우 한국에서 간호대학을 나오고 종합병원에서 3년이나 일했지만 다시 캐나다 간호대학을 …

1

비전없는 일반사무직 30대여성

오늘 한 직장인 커뮤니티 카페에서 안타까운 글을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한 30대 경리직 여성의 한탄의 글이었습니다. 이 것이 이분만에 문제일까요? 조회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한 사람들이 이 글을 읽었다는 걸 알수있습니다. 그 만큼 많이 공감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실제로 아래 그래프를 보면 이 여성분과 같은 이유로 불만족을 느끼는 직장인이 가장 많은 것을 알 수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요? 저는 이 것이 …

인간은 로봇이 아닙니다.

인간이 언어를 배우는 과정과 로봇이 언어를 배우는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로봇의 경우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로봇 머리에 언어에 대한 구조부터 프로그래밍 합니다. 그 이후 대량의 단어들을 입력시킵니다. 이때 각 단어에 소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각 단어에 소리가 입력이 되면 각 단어를 위치를 분별하기 위해 성질을 부여합니다 동사, 명사, 형용사, 전치사 등등. 이렇게 각각 부여된 성질을 기반으로 컴퓨터는 문장 구조체계 특정 문장패턴에 맞아 …